통합 검색

LIFE MORE+

사운드의 진화, 뱅앤올룹슨

뱅앤올룹슨이 스피커 베오랩 8을 출시했다. 소리는 선명하고 디자인은 어디에 어떻게 두어도 멋스럽다. 뱅앤올룹슨이 늘 그랬듯.

UpdatedOn March 16, 2024

/upload/arena/article/202403/thumb/55688-532829-sample.jpg

섬세하고 기능적인 사운드 시스템

베오랩 8은 뱅앤올룹슨의 최신형 무선 스피커다. 스피커 두 개가 한 세트로 구성되어 일반 오디오처럼 스테레오로 쓰되, 각각 독립형 스피커로도 쓸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뱅앤올룹슨의 정체성은 성능과 디자인 모두 수준이 높다는 점이다. 이 정체성은 베오랩 8에서도 여전하다.

성능 면에서 베오랩 8의 특징은 섬세한 소리와 탄탄한 저음이다. 베오랩 8을 비롯한 뱅앤올룹슨의 모든 스피커는 전문 톤마이스터의 사운드 조정을 거친다. 베오랩 8은 뱅앤올룹슨 고성능 스피커의 기준점인 베오랩 17의 소리에 영점을 맞췄다. 톤마이스터는 베오랩 8이 베오랩 17과 동일한 성능과 사운드 품질을 유지하도록 드라이버를 세팅했고, 그 결과 16mm 트위터, 3인치 미드레인지, 5.25인치 우퍼로 이뤄진 3-드라이버 셋업이 완성됐다. 베오랩 8이 내는 풍부한 베이스와 섬세하고 깨끗한 고음의 뼈대가 되는 구성이다.

뱅앤올룹슨의 오랜 사용자에게 친숙한 기능도 있다. 베오랩 8은 30년 이상 된 뱅앤올룹슨 TV와 사운드 시스템과도 연결할 수 있다. 베오랩 8에 내장된 모차르트 플랫폼을 활용하면 최신형 스피커는 물론, 1984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헤리티지 스피커와도 연결이 가능하다. 와이파이 6와 블루투스 5.3을 지원해 최신 모델과의 연동도 빠르고 안정적이다. 하위 호환을 위해 유선 & 무선 파워링크도 갖췄다.

벽 브래킷 옵션.

벽 브래킷 옵션.

벽 브래킷 옵션.

무선 페어링을 통해 스테레오로 사용 가능하다.

무선 페어링을 통해 스테레오로 사용 가능하다.

무선 페어링을 통해 스테레오로 사용 가능하다.

작지만 스마트한 오디오

베오랩 8은 그다지 크지 않은 덩치로도 멋진 소리를 낸다. 그 덕에 너비 18.9cm, 높이 29cm의 원통형 스피커 두 대로 홈시네마 청음 환경을 구현한다. 비결은 소프트웨어로 설정하는 다양한 기능이다. ‘빔 위드 컨트롤’ 기능은 사용 장소와 상황에 맞춰 소리를 좁히거나 넓게 퍼트린다. 음량이 아닌 음향을 조절하면서 더 정밀한 소리를 재생한다. 스피커가 주변 환경을 스스로 분석해서 공간에 최적화된 소리를 만들어내는 ‘룸 컴펜세이션’ 기능도 있다. ‘초광대역’ 기능은 그중에서도 신기하다. 스피커가 뱅앤올룹슨 앱을 통해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하고 그곳으로 소리를 보낸다. 사용자가 들고 있는 스마트폰에 맞춰 소리가 따라가는 것이다. 베오랩 8은 이 모든 기술을 적용해 작은 사이즈로도 인상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3 / 10
/upload/arena/article/202403/thumb/55688-532830-sample.jpg

다양한 컬러와 커버 소재로 조합할 수 있는 베오랩 8.

다양한 컬러와 커버 소재로 조합할 수 있는 베오랩 8.

플로어 스탠드 옵션.

플로어 스탠드 옵션.

플로어 스탠드 옵션.

제자리에서 빛을 발하는 디자인

뱅앤올룹슨의 최고경영자 크리스티안 티어는 “우리는 사운드 마니아와 디자인 마니아를 모두 만족시킨다”라고 말했다. 베오랩 8의 디자인도 그 말대로다. 스피커 케이스 소재는 뱅앤올룹슨이 즐겨 쓰는 일체형 알루미늄, 스피커 그릴 역시 북유럽 정서가 느껴지는 목재다. 스피커 그릴은 덴마크산 목재를 촘촘히 배열한 라멜라 구조를 적용했다. 본드로 붙인 게 아니라 나무를 깎아 끼워 맞췄기 때문에 구조적으로 견고하고 시각적으로 고급스럽다. 목재 라멜라 구조는 심미적으로 멋질 뿐 아니라 음향 성능에도 도움이 된다. 이런 디테일은 뱅앤올룹슨의 베오랩과 베오사운드 기존 제품에서도 볼 수 있다. 뱅앤올룹슨의 기존 스피커에 베오랩 8을 추가해도 디자인 일관성이 이어질 수 있는 이유다.

베오랩 8의 디자인은 범용성도 높다. 사용자의 인테리어 취향과 실내 상황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스피커를 배치할 수 있다. 기본 옵션인 ‘테이블 스탠드’ 형식은 제품 자체를 선반에 올려둘 수 있어 간편하다. 플로어 스탠드를 적용해 음장을 맞추고 스피커가 공중에 뜬 듯한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도 있다. 벽 브래킷 옵션을 쓰면 붙이는 조명처럼 벽에 설치할 수 있어 공간 확보에 유리하고 이색적인 분위기를 낼 수도 있다.

뱅앤올룹슨은 베오랩 8을 통해 특기를 한 번 더 증명했다. 성능은 훌륭하고 인터페이스는 편리하다. 디자인은 보았을 때 멋지고 사용할 때 합리적이다. 다양한 곳에서 멋지게 활용할 수 있는 전천후 만능 스피커라 할 만하다. 베오랩 8은 압구정 플래그십 스토어와 뱅앤올룹슨 공식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문의 02-518-1380, www.bang-olufsen.com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Guest Editor 강성엽
Cooperation 뱅앤올룹슨

2024년 03월호

MOST POPULAR

  • 1
    정경호, "저는 항상 누구와 함께하느냐가 가장 중요해요."
  • 2
    Take Eat Slow
  • 3
    전설은 계속된다
  • 4
    다시 콜드플레이!
  • 5
    커피 잘 내리는 법

RELATED STORIES

  • LIFE

    1마일을 4분 만에 들어올 사람 누구?

    올해 6월, 페이스 키피에곤이 여성 최초로 1마일(1.6km)을 4분 안에 완주를 하는 도전에 나선다.

  • LIFE

    Take Eat Slow

    한 끼를 먹더라도 건강하게! 저속노화를 위한 비건 맛집 5

  • LIFE

    코첼라를 접수하다

    퍼스널 컬러가 '코첼라'임을 증명한 6팀의 하이라이트 신.

  • LIFE

    하나의 공간에서 더 많은 경험을!

    일상의 재미를 더하는 동시 공간 5

  • LIFE

    다시 콜드플레이!

    세월이 흘렀어도 콜드플레이는 최정상의 밴드임에 틀림없었다.

MORE FROM ARENA

  • LIFE

    시리아 Re-Coding Post War Syria

    새로운 도시가 생긴다. 스마트시티로 명명되는 이 도시들은 자원을 최소한으로 사용한다. 자연환경과 어우러지고, 에너지와 식량을 자급자족하며, 지속가능성을 화두로 삼는다. 그리고 여기에 자율주행이나 주민의 네트워크, 공동체, 민주주의 같은 개념을 이식한다. 기사에서는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스마트시티들을 소개한다. 나아가 이 도시를 설계한 건축가들과 스마트시티의 기능과 역할, 그리고 주민의 삶을 어떻게 바꿀 것인지를 물었다. 건축가들이 답하는 미래 도시의 조건이다.

  • LIFE

    웹소설의 회빙환을 읽는 법

    최근 웹소설계의 이슈는 단연 ‘회빙환’이다. 회빙환은 ‘회귀’ ‘빙의’ ‘환생’을 뜻하는 웹소설 용어로 사람들은 이에 열광하고 웹툰으로까지 이어졌다. 현대인은 왜 회귀, 빙의, 환생을 꿈꾸고 갈망할까. 회빙환이 웹소설의 당연한 성공 공식이 된 이유를 짚어본다.

  • DESIGN

    Dust Race

    먼지 폴폴 날리는 벌판에서 경주가 시작된다. 엔진 회전수가 상승하면 덩달아 아드레날린도 증폭한다. 이기는 것보다 즐기는 게 우선인 자동차 다섯 대.

  • LIFE

    코로나19를 이겨낸 <야구소녀>

    코로나19로 침체기를 맞이한 극장가가 살짝 고개를 들고 있다. <#살아있다>가 시발점이지만 그속에 숨겨진 주옥 같은 보석이 있다. <야구소녀>다.

  • FASHION

    티파니 락 컬렉션 팝업 스토어

    자물쇠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티파니 락 컬렉션의 새로운 제품 론칭을 기념하는 팝업 스토어가 열렸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