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LIFE MORE+

PET&ME

반려인 필수 앱

우리 개의 하루를 책임져줄 든든한 애플리케이션들.

UpdatedOn April 08, 2020

/upload/arena/article/202004/thumb/44613-408534-sample.jpg

1 코로 잠금 해제 + 펫나우

1 코로 잠금 해제 + 펫나우

애플리케이션 ‘펫나우’는 강아지의 코 주름으로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한다. 인간이 휴대전화 잠금을 해제할 때 생체 인식이나 손가락 지문을 이용하듯 개는 코를 이용한다. 코 주름은 인간의 지문처럼 고유의 문양을 갖고 있어 객체 식별이 가능하다. 따라서 강아지 식별 서비스부터 유기견 방지를 위한 강아지용 프로필까지 발급해준다. 프로필은 휴대전화 카메라에 코를 갖다 대면 발급받을 수 있다. 펫나우는 반려동물 건강까지 통합적으로 관리해준다. 의료 이력 조회도 가능하며 애견 보험 서비스까지 확인할 수 있다.

2 만능 박사 개 박사 + 슬랩

2 만능 박사 개 박사 + 슬랩

강아지를 위한 제품은 많다. 장난감 종류만 수만 가지다. 하지만 뭐가 좋은지, 해롭지는 않은지 여부를 따져보기에는 전문가가 아니기에 오랜 시간이 소모된다. ‘슬랩’은 강아지 라이프스타일 팁을 알려주는 애플리케이션으로 반려인의 소중한 시간을 아껴준다.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해 반려견의 품종과 생년월일, 무게를 입력하면 그에 맞게 상품을 소개하고 추천한다. 의류부터 장난감이나 샴푸와 같은 리빙 제품까지. 슬랩은 우리 집 ‘댕댕이’를 자랑하는 소통 창구 역할도 한다. 인스타그램 형식으로, 반려인은 개의 일상을 피드에 올릴 수 있다.

3 우리 산책 가자! + 산책가자

3 우리 산책 가자! + 산책가자

하루 한 번 산책은 필수다. 하지만 얼마나 오래, 또 얼마나 자주 산책이 필요한지 알 수가 없다. 개에게 산책의 필요 여부도 궁금하다. ‘산책가자’는 우리 개의 산책을 체계적으로 관리해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하루 평균 산책량은 물론 산책 시간에 따른 칼로리 소모량도 제공한다. 쌓인 산책 기록으로 주간 산책 내역과 권장 산책량도 알려준다. 피드는 ‘우리 동네’와 ‘같은 견종’으로 나누어 보여주어 동네별로 강아지들의 일상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다. 앞으로는 산책 시 물도, 앱도 챙기자!

/upload/arena/article/202004/thumb/44613-408535-sample.jpg

4 강아지 돌봐드립니다 + 펫플래닛

4 강아지 돌봐드립니다 + 펫플래닛

반려인에게 출근과 출장은 누구보다 넘기 힘든 장벽이다. 홀로 집을 지키고 있을 강아지를 생각해 펫시터를 직접 구하자니 검증되지 않아 불안하고, 그렇다고 일을 그만둘 수도 없는 노릇이다. ‘펫플래닛’은 반려견을 맡길 곳 없는 직장인에게 구세주가 되어줄 애플리케이션이다. 원하는 펫시터의 집에 개를 맡기는 시스템이다. 그래도 불안하다면 다른 반려인들이 올린 후기를 참고하면 된다. 마당 있는 집이나 노견 케어, 픽업 가능 여부 등, 우리 개의 상황을 고려해 원하는 조건도 선택할 수 있다.

5 개소리 번역기 + 아이펫

5 개소리 번역기 + 아이펫

초보 반려인이라면 애타게 짖는 강아지의 마음을 알아차리기 어렵다. 목이 말라 짖는데 엉뚱하게 사료를 건넬 때면 괜히 반려견에게 미안하다. ‘아이펫’은 반려견을 대변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강아지 소리를 녹음하면 현재 무엇을 원하는지 알려준다. 무작위로 결과가 도출되지 않을까 걱정될 수 있다. 하지만 아이펫 후기를 살펴보면 반려인 대부분이 강아지와의 소통이 성공적이었다고 평한다. 아이펫을 설치하고 보자. 이제는 물이 급한 반려견에게 사료를 주어 미안해하는 일은 없을 테니.

6 사료는 뭘 먹이지? + 파이드펫

6 사료는 뭘 먹이지? + 파이드펫

‘내 반려견이 먹는 사료는 안전할까?’ 반려인에게 항상 뒤따르는 고민이다. 개에게 아무것이나 먹일 수는 없기에 반려인은 번거롭지만 똑똑해져야 한다. 그 번거로움을 대신해 줄 ‘파이드펫’은 사료 분석 애플리케이션이다. 사료 주성분의 질과 안정성, 그리고 영양 성분까지. 이해하기 쉽도록 별점과 숫자로 표기해주며 사료 구매 후 반려인의 만족도 평점도 제공한다. 만족도 평가는 사료가 급여된 후에만 작성할 수 있어 검증되지 않은 후기보다는 훨씬 신뢰성 있다. 우리 개에게 딱 맞는 사료를 구하고 싶다면 파이드펫을 추천한다.

PET&ME 시리즈

PET&ME 시리즈

 

반려견의 존재 이유

'댕댕'어(語)

반려견과의 모험

슬기로운 반려생활

<아레나옴므플러스>의 모든 기사의 사진과 텍스트는 상업적인 용도로 일부 혹은 전체를 무단 전재할 수 없습니다. 링크를 걸거나 SNS 퍼가기 버튼으로 공유해주세요.

KEYWORD

CREDIT INFO

GUEST EDITOR 정소진

2020년 04월호

MOST POPULAR

  • 1
    <아레나> 5월호 커버를 장식한 이준호
  • 2
    홍화연, "매 순간 진심을 다하려고 해요. 뭔가 결정을 내릴 때는 충분히 고민하고, 최선을 다해 책임져요."
  • 3
    전설은 계속된다
  • 4
    CCWC 2025써머 룩북 컬렉션 공개
  • 5
    다시 콜드플레이!

RELATED STORIES

  • LIFE

    Take Eat Slow

    한 끼를 먹더라도 건강하게! 저속 노화를 위한 비건 맛집 5.

  • LIFE

    코첼라를 접수하다

    퍼스널 컬러가 '코첼라'임을 증명한 6팀의 하이라이트 신.

  • LIFE

    하나의 공간에서 더 많은 경험을

    일상의 재미를 더하는 동시 공간 5

  • LIFE

    다시 콜드플레이!

    세월이 흘렀어도 콜드플레이는 최정상의 밴드임에 틀림없었다.

  • LIFE

    아웃도어 소사이어티

    아웃도어에 진심인 유튜버들이 추천한, 지금 이 계절에 가장 빛나는 다섯 곳.

MORE FROM ARENA

  • REPORTS

    전에 없던 채널

    3월 3일, 현대카드의 브랜드 저널리즘 채널인 <채널 현대카드>가 그 시작을 알렸다. 미디어 환경은 변했고, 새롭고 효과적인 소통 방식이 요구되는 시대. <채널 현대카드>는 이런 고민에 대한 알토란 같은 결과물이다. 현대카드는 <채널 현대카드>라는 새로운 자체 미디어를 통해 대중에게 자신들의 철학이 담긴 영상 프로그램을 직접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차고 넘치는 그저 그런 광고가 아닌 프로그램의 힘으로 소통하고자 하는 그들의 의도가 마냥 좋아만 보였다. <채널 현대카드>의 시작점부터 <아레나>가 기꺼이, 고민 없이 동참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다.

  • REPORTS

    리소그래프의 세계

    몇 년 새, 서울의 창작자들이 즐겨 쓰기 시작한 인쇄 방식이 있다. 자동화된 스텐실 인쇄라 불리는 리소그래프 인쇄다. Editor 이경진

  • REPORTS

    여기 나의 작은 책방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책을 읽고 싶어 한다. ‘베스트셀러’라는 장막을 거두면 아름다운 책들은 넘쳐 난다. 사회를 잠식한 담론들을 빠져나오면 우리 시대가 안고 있는 진짜 문제를 발견할 수 있다. 그것이 우리 자신을 찾는 과정이다. 사람들은 이 작은 책방에 간다. 막연하게라도 느끼는 것이다. 소중한 게 이 작은 책방 안에 있다는 것, 그 우주로 희망이 모여든다는 것. 세 개의 책방, 세 명의 지은이를 만났다.

  • LIFE

    위스키의 미장센

    좋은 영화는 모든 장면에 의미 있는 소품을 놓아둔다. 한국 영화의 명장면을 뒤져서 위스키 네 병을 찾아냈다. 영화 스포일러와 함께 보는 위스키의 사연.

  • INTERVIEW

    아스트로 문빈, “변화가 싫지는 않다. 근데 변하지 않고 보존해야 하는 것도 분명 존재한다고 믿는다.”

    아스트로 문빈, 신비로운 무드의 화보와 솔직한 인터뷰 미리보기

FAMILY SITE